나는 예전에 네이트 판을 열심히 하던때가 있었다. 처음 써본 글이 오늘의 판에 올라갔을때 

너무 신기한 일이었다. 그런데 조금 이상한점이 내가 쓴 제목과 메인에 올라간 제목이 다른것이다. 

조금 더 클릭을 유도할만한 제목으로. 

 네이트 판의 관리자가 내 제목을 바꾸었나 ? 문의를 해보려다가 약관을 보게되었는데 

네이트 판의 약관은 네이트판을 이용시에 내가 올린 게시물의 제목을 수정할수 있는 부분이 걸려있었다. 

그뒤로 네이트 판에 더이상 글을 쓰지 않았다. 


내 글이 수정된다는것은 뭔가 좀 찝찝한 일이다. 

최근에 올린 글에 제목이 수정되어있어서 사실 별건 아니지만 조금 당황해 있었다. 

아주 사소한거였지만 또 그런일이 있다면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드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 


티스토리 측에 문의해본결과 

티스토리는  그런적이 없다고하니

해킹이나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보아야겠다. 

요약. 티스토리는 제목을 마음대로 수정하지 않는다. 






+ Recent posts